xp용 파이어폭스3, 인터넷 뱅킹 테스트.

반응형

http://www.mozilla.or.kr/ko/ 파이어폭스3 한글판 다운로드

파이어폭스3 인터넷 부라우져를 이용하여 자주 사용하는 농협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물론 그냥 되는 것은 아니고요. IE TAB라는 확장 기능을 사용해야 가능합니다.
IE TAB은 익스플로러 엔진을 불러와서 엑티브컨트롤러가 필요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기존에 이와 관련 글들이 있지만, 약간은 부족한 설명을 보충한다 생각하고 글 올립니다.
이 기능은 파이어폭스에 내장 된 것이 아니라 따로 설치를 해야합니다.
아래 주소로 이동하면 IE TAB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recommended

위 주소에서 IE TAB 프로그램을 찾아서 Firefox(windows)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IE TAB 항목을 선택하면 하단의 설치 버튼이 활성됩니다. 설치를 진행합니다.


IE TAB 프로그램이 설치가 완료되면 파이어폭스가 다시 시작됩니다.
이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당연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표시되지만, 확인을 클릭해도
엑트브 엑스 컨트롤러는 설치되지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 일단 확인을 클릭하여 메세지 창을 없앱니다.


파이어폭스 메뉴의 도구를 클릭하여 IE TAB 설정을 실행합니다.



사이트 필터 하단에 현재 접속한 농협 인터넷 뱅킹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옆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사이트가 등록됩니다.
이 사이트 필터 안에 수동으로 특정 인터넷 주소를 입력해서 추가해도 됩니다.

사이트를 추가한 후 새로고침 또는 해당 사이트를 다시 열어봅니다.
주소표시줄 옆에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보입니다.
현재 이사이트는 익스플로러가 보여주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기왕 시작한 거, 인증서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아무 걸림 없이 잘 됩니다.

실시간 이체 역시 아주 잘 됩니다.
하긴 껍대기만 파이어폭스이고 내부에서 작동하는 것은 익스플로러니 당연히 잘 되겠지요.



물론 IE TAB를 이용하여 인터넷 뱅킹이 잘 된다고 해서 파이어폭스를 쓰는 데 걸리적 거리는 것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 베타 버전 에디터에서도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니 에러가 발생합니다.
IE7 버전을 사용할 때는 아무 문제 없는 데 말입니다.
또 글을 작성하고 그림이나 구글 광고 같은 것이 같이 본문에 배열되는 것이 제대로 보이질 않습니다.
이 것 또한 IE 버전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는 것들이죠.

익스플로러 뿐만아니라 파이어폭스 같은 다양한 부라우져 사용자가 더욱 많아져서 엑티브 엑스 컨트롤러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국내 인터넷 사용 환경이 빨리 바뀌기만을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