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A 하드디스크 연결 usb 변환 케이블 올인원 외장하드

컴퓨터조립,윈도우설치|2022. 9. 17. 10:52
반응형

만능 외장형 저장장치를 연결할 때 사용하는 올인원 외장 장치 변환 어뎁터를 소개합니다. 정확히는 USB TO SATA 변환 장치입니다.

USB 3.0을 지원하며 SATA 방식의 시디롬 및 3.5인치 하드디스크 사용시 필요한 12V 전원어뎁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장치는 SSD, 노트북용 SATA 하드디스크, SATA 5.2인치 시디롬, SATA 3.5인치 하드디스크(데스크탑용) 등 SATA 방식의 장치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IDE 인터페이스는 지원 안 됨)

 12V 2A 전원 어뎁터가 포함되며,  외부 전원을 따로 필요한 장치는 3.5인치 하드디스크와 5.2인치 시디롬, DVD-RW 등 대부분 구형 장치입니다. (IDE 인터페이스는 지원 안 됨)

노트북용 하드디스크와 SSD 하드는 따로 외부 전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USB TO SATA  케이블만 연결하여 컴퓨터에 연결하면 바로 이동식 디스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SSD 하드는 USB TO SATA  케이블만 연결 되어 있고 3.5인치 하드디스크는 데이터 변환 케이블 외에 별도로 전원 어뎁터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외부 전원을 사용하는 광학용드라이브 (SATA방식의 시디롬, DVD-ROM, DVD-RW) 사용 예시입니다.

아래 사진은 외부 전원을 따로 사용하는 SATA 3.5인치 하드디스크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ATA 하드디스크를 외장하드로 사용하거나 시디롬을 한 번씩 사용해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써 먹을 수 있는 USB TO SATA  변환 케이블은 아래 연결 된 쿠팡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https://app.ac/Tqwxhq253

 

SSD 하드어텝터 노트북하드 데스크탑 케이블 전원 공급 장치 어댑터 인치 하드 디스크

COUPANG

www.coupang.com

 

 

노트북 액정 교체 시 호환되는 액정패널 구매 방법

노트북 액정화면이 파손되어 액정패널 자가 교체 시 액정패널 구입 요령입니다. 1.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ㅓ 노트북 모델명 마지막 숫자까지 똑같이 검색하는 것입

www.mycom.kr

 

반응형

댓글()